티스토리 뷰
손가락 부었을때 치료방법
우리가 보통 일을 하다 보면 물리적으로 충격을 가할때가 있습니다. 넘어지기도 하고 다치기도 합니다. 처음은 그냥 지나칠수 있지만 이상하게 몸이 아파서 힘든 경우가 있는데요
젊었을때는 분명히 몸이 금방 가벼워지고 낫기도 했는데 나이가 들수록 이상하게 몸이 아프고 잘 안낫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신체의 자연 회복이 점점 느려지고 있다는 증거죠. 그렇다면 이런 붓기 증상을 어떻게 치료하는게 좋을지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너무 무리하면 안되요. 그리고 이제는 내가 젊은 나이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신체 활동을 가급적이면 줄이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서 격렬하게 몸을 움직이는 스포츠나 구기 운동은 특히 피하는게 좋겟지요. 사람들과 몸싸움하면서 경기를 하는것은 오히려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편하게 가벼운 운동 위주로 하는게 좋습니다. 가볍게 집주변을 산책하거나 산보하는 수준으로 우리가 이동하는게 좋겟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사고는 내가 당하고 싶어서 당하는게 아니라 갑자기 불현듯 나타나기 마련이죠. 이럴때는 어쩔수 없이 수습이 중요한것 같아요
아무리 후회하고 내가 왜 그랫을까 그 때 상황을 떠올리면서 내가 땅을 치며 통곡해도 변하지 않는 것은 사실이거든요. 그럴때는 간단하게 우리가 통증이 아물도록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우리 몸은 자연 재생이 되니까요.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상처도 아물고 다시 원래데로 회복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말 심하게 다친 경우는 꼭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겟지요
일단 손가락이 붓거나 일시적으로 시퍼렇게 멍든것은 가볍게 우리가 퍼런 멍든것을 없애주기 위해서라도 우리가 얼음찜질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붓기가 가라앉으면서 서서히 회복이 되는 것을 알수 있겟죠. 그리고 맨소래담이나 이런 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몸이 아프면 누구든지 간에 자기 몸이 힘드니까요 이런것을 감안해서 조금씩 치료를 통해서 가급적 안다치고 그리고 몸을 움직여주지 않는게 제일 좋겠지요
이제는 젊음이 점점 사라지고 있으니까요 자신의 몸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겠습니다.